독후감.줄거리

부자아빠는 이렇게 말했다.

혜안1952 2011. 8. 22. 14:02

 

 

부자아빠는 이렇게 말했다...



나는 아빠가 두 분이셨기 때문에

서로 다른 두 세상을 볼 수 있었다


내 진짜 아빠는 교육을 많이 받았고

열심히 일하는 분이었다


반면에 부자 아빠는

레버리지 (적은 것으로 더 많이 할 수 있는 능력) 가 많은 분이었다


그래서 그 분은

가난한 아빠보다 덜 일하면서

훨씬 더 많이 벌었다





부자아빠는 이렇게 말했다...


부자가 되고 싶다면

덜 일하고 더 벌어야한다

그렇게 하려면 레버리지가 있어야 한다


육체적으로 열심히 일하면서

경제적으로 앞서가지 못하는 사람은

다른 사람보다 레버리지가 부족한 거다


계속해서 그 분은 이렇게 말했다

은행의 저축이나

퇴직 구좌에 돈을 넣고 있다면

남들이 그 돈을 레버리지로 사용한다





부자아빠는 이렇게 말했다...


부자는 점점 더 레버리지를 갖는다

그래서 그들은 점점 더 부자가 되지만


하지만 가난한 사람과

중산층은 그렇지 못하다


중산층의 사람들은 학문적인 교육과

직업적인 교육이 전부다


부자들은 더 나아간다

그들은 금융교육을 받아 레버리지를 늘린다


나는 교육에는 세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


학문적 혹은 학구적인 교육

직업적 교육

경제 및 금융교육...




내 가난한 아빠는

직업적 교육에서 멈추었고

경제교육에는 관심이 없었다


그것은 가난한 아빠의

경제적 삶을 결정지었다


부자 아빠는

금융 및 경제 교육을 멈추지 않앗고

그래서 경제적으로 성공했다






대학을 졸업했다고

공부를 중단해서는  안 된다


그 분은 또 이렇게 말했다

은행에 백만 달러가 있다고...

배움을 중단해서는  안 된다


돈은 배움을 중단한 사람에게서

배움을 계속하는 사람에게로 이동한다


우리는 점점 많은 것을 배워야 하고

더 많은 힘을 키워야 한다






부자 아빠는 말했다...


사람에서 가장 파괴적인 단어는

내일이란 단어다


나는 한번도 내일을 본 적이 없다

내일은 존재하지 않는다


내일은 몽상가와 패자들의 마음에서만 존재한다

우리에게 있는 것은 오늘 뿐이다


오늘은 승자들의 단어이고

내일은 패자들의 단어다






부자 아빠는

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를 좋아했다

그 분은 전에 이렇게 말했다

내가 성공한 것은 늘 거북이였기 때문이다


나는 학교에서 공부를 잘하지도 못했다

나는 학교를 마치지도 못했다

나는 그렇게 재주가 많지도 않았다


그렇지만 멈추지 않았기 때문에

훨씬 더 부자가 되었다


나는 사람에서 가능한 것에 대한

내 현실을 확대시키거나

배우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







부자 아빠는 말했다...


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일하면

큰 부자가 될 수 있다


여러 해 동안 부자 아빠는

자신의 아들과 나에게

다양한 사람들과 함께

일하는 법을 가르치려 애썼다


사업가..

봉급생활자...

자영업자,혹은 전문직...

투자가...


성공하는 창업가는 훌륭한 팀을 만든다

그래서 그들은 돈도 많고

사람도 많은 큰 회사와 경쟁하는 거지



p275

출처: 부자 아빠의 젊어서 은퇴하기 (로버트 기요샤키,샤론 레호트 "지음" 황 선 호 "옮김")










'독후감.줄거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뇌美인  (0) 2012.11.26
몽골:초원에서 보내는 편지  (0) 2012.07.07
파리를 생각한다.  (0) 2011.05.07
다 지나간다.  (0) 2011.03.31
서울,건축의 도시를 걷다.  (0) 2011.02.15